티스토리 뷰
목차
3월 말부터 날씨가 본격적으로 포근해지기 시작하면서 벚꽃뿐만 아니라 목련, 튤립, 수선화, 개나리, 진달래 등과 같은 형형색색의 수많은 종류의 꽃들이 활짝 피어나기 시작합니다. 그중에 진달래 꽃은 벚꽃과 복숭아꽃을 포함하여 봄꽃 3 대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진달래 꽃 밭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어 봄에는 인산인해를 이루는 것으로 유명한 진달래 축제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부천 원미산에서 개최는 진달래축제는 단 이틀, 주말 동안에만 열리기 때문에 주차 꿀팁, 행사 내용, 등에 대해서 미리 숙지하고 가셔서 당일에 헤매지 않고 빠르게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축제 정보 간단 요약
한국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그림 같은 도시 부천은 활기찬 문화 현장과 숨 막히는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봄, 진달래 축제가 펼쳐지면서 부천은 다채로운 색으로 변신합니다. 자연의 광채를 기념하는 이 축제는 사랑하는 연인 또는 가족단위 모두가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기간 : 2024.3.30.(토) ~ 3.31.(일)
장소 : 원미산 진달래동산
개막식 : 2024. 3. 30.(토) 11:00
입장료 : 무료
주차 꿀팁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매우 유명해서 인파가 많이 몰리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차량을 이용하기보다는 무조건 걸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인 분들을 위해 주차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이용 :
첫 번째 방법은 진달래동산에 위치한 주차장이 아닌 부천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입니다. 이곳에 주차하면 주차요금도 저렴하기 때문에 시간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천 지역 내 공영주차장 이용 :
만약 늦은 시간에 축제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부천종합운동장 주차장도 만차로 인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천 지역 내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다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이 더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주차 요금이 저렴한 곳 중 한 군데를 소개해드리자면 비둘기공원 공영주차장입니다. 이곳은 한 시간에 900원, 일주차요금 4,000원으로 다른 곳보다 비교적 저렴합니다. 그래서 이곳에 주차한 다음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는 방법
지하철 :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들은 7호선을 타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내려 2번 출구로 나와서 350m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버스 :
부천역 : 3번, 8번, 75번, 606번
송내역 : 8번, 23번, 700번(좌석버스)
역곡역 : 60번, 013-1번, 013-2번
소사역 : 60번, 95번
자동차 :
운전해서 가는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경인고속도로 서울에서 인천 가는 방향을 타는 경우 부천 IC에서 좌회전 후 부천종합운동장사거리까지 직진 후 다시 우회전하면 원미산 진달래동산에 도착합니다.
또는 수도권 제1순환선 판교에서 일산 가는 방향을 타는 경우 중동 IC에서 우회전 후 부천종합운동장 사거리까지 직진 후 우회전 하면 원미산 진달래동산에 도착합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부천 진달래축제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입니다. 부천 진달래동산에 입장하면 꽃구경과 함께 버스킹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부천의 산동산은 진달래의 생기 넘치는 색으로 가득 피어나고 가는 산책로마다 꼼꼼하게 조경된 정원과 나무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